메뉴 건너뛰기

시장통

금융시장 또는 주식시장 내의 사람들이란 의미로서 주식시장을 좀 더 깊이 있게 공부하고 친숙하게 접하자는 취지로 97년 2학기에 결성된 동아리이다. 일주일에 한 번씩 정기적인 모임을 하고 조를 나누어 조마다 주식회사에 상장된 기업들을 분석하여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며 증권회사에서 주최하는 모의주식 투자대회에 참가, 실제와 동일한 거래 속에서 기업을 선정하고 종목의 시세를 분석한다. 한 주간의 이슈가 되는 경제 관련 기사를 토론하는 시간도 갖는다. 이를 통해 경제 현상에 관련된 내용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헛손질

재무금융학과 농구 동아리로서 가장 오래된 전통을 자랑하며, 농구에 대한 열기에 의해 재무금융학과 남학우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동아리이기도 하다. 96년 2학기에 'Finance Basketball'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하여 현재 '헛손질'로 불리고 있으며 학교에서 열리는 각종 농구대회에 참가하고, 일주일에 한 번씩 게임을 하며, 회원들의 체력을 증진한다.

헛발질

재무금융학과 축구 동아리로서 98년 2학기에 처음으로 만들어진 동아리이다. 탄탄한 조직력과 예비역들의 일명, 군대축구의 파워를 가지고 있는 헛발질은 재무 금융학과의 자랑이며, 한림대학교 주최인 '총장배 축구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회원들의 체력증진 및 선후배 간의 친목도모를 위해 일주일에 한 번씩 축구 모임을 하고 있다.